다이소 보풀제거기 후기
🧊추운 겨울날 따뜻한 니트를 즐겨 입는데요. 니트류는 어디에 입어도 무난하게 매칭이 잘되기 때문에 매일 입기 좋습니다.
니트 자주 입다 보면 마찰과 먼지로 보풀이 일어나는데, 지저분해 보이고 이미지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바로바로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풀을 손으로 땔 수 있지만 올이 나갈 수도 있고 옷이 망가지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아요.
보풀제거기로 옷에 생긴 보풀을 제거해야 옷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보풀제거기는 필수입니다.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오늘은 다이소 보풀제거기 리뷰를 하겠습니다.
다이소 보풀제거기 후기
다이소 보풀제거기를 사용한지 2년 정도 되었는데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외형을 동글동글하게 생기고 무난하게 생겼습니다. 사용법은 다들 아실 테니 넘어가고, 건전지는 파란색 커버를 벗기면 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저렴한 다이소 보풀제거기가 보풀을 과연 잘 제거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드실텐데요. 집에 있는 니트에 보풀이 생겨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보풀제거기를 사용하기 전이에요.
보풀이 특히 마찰이 잘 일어나는 부분인 팔 안쪽에 자주 일어납니다. 아래 사진은 팔 안쪽 보풀 사진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보풀제거기를 사용한 후의 사진입니다. 깔끔하게 제거된 모습이에요.
다음은 팔 안쪽 부분인데 여기도 깔끔하게 보풀이 제거되었네요.
다이소 보풀제거기 2년 동안 사용한 만큼 튼튼하고 저렴하고 성능도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보풀제거기가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 가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위에서 보여드린 니트의 재질은 울 60%와 나일론 40%로 3번 정도 입은 건데 보풀이 저렇게 많이 일어나서 놀랐는데요. 울과 나일론 혼합 섬유는 튼튼해서 보풀이 잘 안 일어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아닌가 봐요. 보풀이 잘 안 일어나는 섬유 재질은 무엇일까요?
보풀을 안일어나는 재질은 없지만 덜 일어나는 재질은 있습니다. 보풀이 잘 나는 섬유는 합성섬유로 아크릴, 폴리에스터, 라이크라 등이 있습니다.
보풀이 잘 안일어나는 재질은 천연섬유로 면, 모, 마, 실크, 나일론, 데님이 있습니다. 울 같은 경우는 보풀이 심하게 일어나지 않고 촉감이 부드러워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재질입니다. 재질뿐만 아니라 옷의 짜임새에 따라 보풀이 잘 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천연섬유는 섬유가 덜 거칠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합성섬유보다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섬유들이 뭉치기 전에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보풀이 덜 생기는 것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보풀제거기 후기와 보풀이 잘안나는 재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