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버섯 생기는 이유

반응형
검버섯 생기는 이유

😀 지루 각화증으로 알려져 있는 검버섯은 표피의 각질형성세포가 과증식 된 양성 종양입니다.

 

검버섯은 보통 갈색이나 검은색으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데요. 마치 점처럼 한 번 생기면 자연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검버섯은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검버섯 생기는 이유와 검버섯이 생기지 않게 하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 생기는 이유

자외선

검버섯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검버섯 생기는 이유에는 자외선의 영향이 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멜라닌을 과하게 생산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점도 생길 수 있는데 피부 노화 등으로 점이 아닌 검버섯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적정량을 얼굴과 몸에 꼼꼼히 발라주셔야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도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피부 노화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피부 노화가 검버섯에 영향을 주지만 모든 노화된 피부에 검버섯이 발생하지 않는 듯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면역력을 올리는 것입니다.

 

평소의 식습관을 인스턴트가 아닌 건강식 위주로 바꿔주시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영양제 섭취를 통해 면역력에 신경 써주세요. 피부 노화는 30세부터 진행되니 장기간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유전

검버섯 생기는 이유로 유전이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검버섯이 생길 때는 보통 다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유전으로 생기는 검버섯의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자외선 차단제와, 면역력 증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버섯 피부암?

검버섯이 피부암일 수도 있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검버섯을 매우 무서워하죠.

 

이 말은 사실이지만, 아주 적은 확률로 양성이 악성 종양으로 변해서 피부암으로 발전합니다. 적을 확률이지만 검버섯이 생기면 면밀히 관찰해주셔야 합니다.

 

또, 검버섯은 자연치유가 되지 않으니 빨리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이미 생긴 검버섯을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 넣어 둘게요.

 

정리하며

지금까지 검버섯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 보셨다면 검버섯은 사마귀에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느끼셨을 텐데요. 거기다 햇빛에 영향을 받는 점과도 비슷합니다.

 

사마귀 관리하듯이 피부 면역력에 신경 써주시고, 점관리하듯이 자외선 차단을 해주시면 검버섯이 생기지 않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면역력에는 율무와 엽록소가 풍부한 시금치가 좋다고 하네요.

 

오늘은 검버섯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