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내성발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내성발톱은 발톱이 살로 파고 들어가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내성발톱은 발톱이 자라면서 살로 깊숙이 파고들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성발톱이신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내성발톱 원인은 발톱이 지속적으로 눌리면 발생합니다.
작은 신발이나 하이힐, 좁은 구두 등을 신을 경우와 축구같은 발에 충격이 있는 운동을 하면 내성발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밖에 무좀으로 인해 발톱 모양이 변형이 되거나 발톱을 잘못 깎으면 내성발톱이 생길 수 있어요. 무좀이 생겼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받기를 권장합니다. 발톱을 깎을 때는 너무 짧게 자르거나 둥궁게 자르지 않도록 합니다. 무좀 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무좀 옮나요, 발무좀 치료법
무좀 옮나요? 😊갑자기 발이 가려워서 보면 무좀에 걸린 경우가 있죠. 그러면 무좀이 다른 발가락, 다른 발, 손 혹은 다른 사람에게 옮는지 궁금한데요. 무좀은 표재성 곰팡이 질환으로 무좀균
gguroemi.tistory.com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알아봐요.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무좀에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각화형 무좀을 약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알아봐요. 각화형 무
gguroemi.tistory.com
병원에서 내성발톱 치료를 받을 경우 1회 받는데 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아래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으로 먼저 치료해보세요.
치실을 이용한 내성발톱 자가치료는 피부와 발톱 사이에 치실을 끼워서 발톱이 자라는 방향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이때, 일반 치실이 아닌 치과용 치실 사용을 하셔야 염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치시을 사용하는 방법도 효과가 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치실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로 가장 많이 하고 계신 방법이 내성발톱 테이프입니다.
내성발톱 테이프의 원리는 새로 나오는 발톱이 휘어지지 않게 테이프를 붙여주는 거예요.
내성발톱 테이프는 사용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자가치료 방법입니다. 테이프를 내성발톱 부위에 잘 맞게 붙이고 손가락으로 꾸꾸 눌러 고정시켜주시면 됩니다. 휘어진 발톱이 다 자라 없어질 때까지 꾸준히 붙여주시면 됩니다.
내성발톱 교정기는 이미 많이 휘어진 내성발톱을 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교정기로 발톱을 약간 들어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다만, 사용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내성발톱 테이프로 효과를 보지 못 했다면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족욕을 하면 발톱과 주변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발을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면 내성발톱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줍니다. 유연해진 발톱과 피부 사이에 내성발톱 테이프나 치실 등을 끼워 넣으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이신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