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단점
3사 통신사의 통신망을 사용해서 품질상 별 차이가 없다고 하는 알뜰폰인데요.
3사 통신사의 멤버십을 제외하고 품질상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저는 주요 알뜰폰 3 사인 KT M 모바일과 유모비, sk7 모바일 모두 사용해보았는데요. 직접 사용하고 느낀 알뜰폰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알뜰폰 단점
주요 3사 통신사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알뜰폰을 쓴다고 해서 고객센터에 연락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다만, 특별한 일이 생겼을 경우 피치 못하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원래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잘 안 되었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통화 연결이 잘 안 됩니다. 10번 정도는 전화해야 하고 기다리는 시간도 10~15분 정도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KTM 모바일 알뜰폰 단점으로는 요금제를 바꾸는데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통화 연결만 된다면 알뜰폰 상담원 분들이 친절하게 일을 처리해주세요.
이번에 말씀드릴 알뜰폰 단점은 첫 알뜰폰 가입을 할 때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 명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3사 통신사도 마찬가지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알뜰폰 단점이니 말씀드릴게요.
본인인증을 할 때, 본인 명의 체크카드는 안되고 신용카드만 됩니다. 단,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경우 본인인증이 가능해요. 나라사랑 체크카드란 군생활을 한 분들이라면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참고하세요.
처음에 본인명의 체크카드로 인증을 해야 하고 납부 카드나 통장도 본인 것만 됩니다.
한 달간 본인명의 체크카드, 통장 납부를 하고 나서 타인 체크카드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불편한 점은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을 해야 하고 타인 카드의 경우 카드주와 알뜰폰 고객센터 직원과 통화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납부 카드 변경으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카드주가 직접 통화하시는 게 빠릅니다. 제 3자가 연락을 하면 납부 방법을 변경 안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자녀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어머니는 알뜰폰 납부를 아버지 명의 카드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게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서 자녀한테 부탁하는 경우입니다. 이때, 자녀가 제3자죠. 카드 주인 아버지가 옆에 계시면 수훨한데 옆에 없다면 번거로워집니다. 옆에 안 계시다면 직원 분이 아버지한테 확인 전화를 하거나 카드주가 직접 전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알뜰폰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알뜰폰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