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 사용후기에 대해 남겨 보겠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좋아하는 화장품 브랜드 피지오겔, 세타필 그리고 제로이드가 있습니다.
제로이드는 외국 기업이라고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 네오팜이라는 국내 기업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건 지성피부에도 제로이드가 꽤 좋다입니다.
제로이드 쓰게 된 이유
제 피부는 악지성으로 기전에는 시드물 울트라페이셜 로션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요즘따라 딱딱한 피지가 많이 생기면서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이 좋다길래 구매했습니다. 피지가 딱딱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게 너무나 신경이 쓰였죠.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피지가 과분비되는 이유가 피부장벽이 무너지면 나타나는 증상이란 것을 보았습니다. 피지가 고이면서 딱딱한 피지 돌이 생긴다고 피부가 전문의가 말했죠. 피지가 굳지 않게 하려면 콜레스테롤 성분을 들어간 보습제를 사용하라고 알려줬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비싼 재료로 고가의 화장품에 들어가는데 거의 50ML에 13~18만 원정도 입니다. 그래서 저렴이로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을 추천하더군요. 80ML에 3만 원으로 그렇게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제로이드 후기
제가 사용한 해본 제품은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 제로이드 핌프로브 모이스처라이저, 제로이드 수딩 로션, 크림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후기를 말씀드리면 수딩크림은 사용감이 무기자차 선크림을 바른 것처럼 매트합니다. 바르고 나면 얼굴에 기름기가 전혀 없고 피부가 약간 뽀얗게 됩니다.
수딩 로션은 크림보다 더 묽고 수분이 많아서 기름지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쉽게 잘 펴져서 바르기 쉽고 보습도 만족했는데 저에겐 눈 시림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듯합니다. 간혹 저와 같은 사람이 있고 대부분은 눈 시림이 없다고 하네요.
악지성 피부라면 수딩로션보다 수딩크림이 더 매트해서 좋다고 합니다.
핌프로브 로션은 보습이 제일 약해서 지성피부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러블 지성피부를 위해 나온 라인업이라서 부담 없이 없으실 거예요.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 사용을 망설이는 이유 중에 하나가 크림이라는 단어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저도 오일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쓰고 고생한 적이 있어서 써야 하나 말아야 하나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3만 원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요.
지성피부가 인센티브 크림을 사용하면 약간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트러블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단단한 피지도 생기지 않고요. 지금 2주 정도 사용했는데 얼굴에 있던 단단한 피지들은 다 떨어져 나갔습니다. 피지 조성을 하려면 고가의 화장품의 경우 한 달,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은 3달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 전 지금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 단점
제가 제로이드 수딩로션을 사용하고 눈 시림이 있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제로이드 인센티브 크림도 약간 눈 시림이 있습니다. 그래서 눈가에는 다른 제품을 발라주고 있어요. 그러면 눈이 시리지 않더군요. 이 같은 눈 시림은 특이사항으로 흔하게 생기지 않습니다.
눈 시림이 전혀 없던 건 핌프로브 라인업으로 인센티브 크림이 맞지 않는다면 피부과 선생님이 다음으로 처방하는 보습제라고 합니다. 식물성 콜레스테롤 성분은 크림보단 부족하지만 오일이 걱정이라면 추천드려요.
결론
앞으로 제로이드를 계속사용할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많은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지만 3달 뒤 피지 조성이 끝나고 나서 제로이드 크림과 스티바 크림만 사용할까 생각 중입니다.
여드름 중에 제일 싫은 여드름이 모공에 상처를 남기고 가는 녀석들입니다. 모공은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아도 효과를 볼까 말까 하죠. 저같이 딱딱한 피지로 고생하는 지성 피부인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