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백질 보충제 물비율과 먹는 타이밍 알아봐요.

반응형

운동을 하면 단백질 보충제는 필수품이죠. 단백질 보충제 물 비율에 대해 알아보고, 운동 효과를 높여 보세요.

 

턱걸이

보충제 섭취량과 먹는 법

단백질 보충제에는 근육이 성장하기 위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몸을 만들고 싶다면 보충제를 드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처음 보충제를 드시는 분들은 언제 어떻게, 하루에 몇 번 먹어야 되는지 고민됩니다.

 

단백질 보충제에는 매스, 게이너, 웨이로 총 3가지로 단백질 함량과 탄수화물 함량 차이가 있습니다. 보충제 먹는 방법은 종류와 상관없이 비슷한데요. 1일 2~3회 섭취하시면 됩니다. 120g ~180g 정도로 전용 계량스푼으로 3스푼 넣으면 1회(60g)입니다.

 

물 비율은 200ml~ 250ml를 넣고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보충제는 우유나 두유와도 같이 드시는데 똑같은 비율로 넣으시면 돼요.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와 찬물에 잘 안 녹아서 컵 밑에 보면 뭉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헬스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가루 하나도 아까워하기 때문에 매우 짜증 나는 일인데요. 물을 먼저 넣고 나중에 파우더를 넣어주시면 잘 섞이니 참고하세요.

보충제 먹는 타이밍

위에서 보충제를 하루에 3번 정도 먹는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그 3번을 각각 시간에 맞춰드셔야 되는데요.

 

드시는 시간은 운동 후 30분 1회, 취침 전 1시간 전 1회 꼭 드셔야 하고 나머지 한 번은 선택사항으로 운동 전 30분 1회 혹은 아침/ 점심/ 저녁식사 후 1회 드시면 됩니다.

 

섭취량과 물비율은 권장사항이므로 개인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보충제를 처음 드시는 분들 중에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분이라면 WPC에 대한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