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꾸러미/스마트폰 어플 꾸러미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간단해!

반응형

동영상하면 캠코더 하던 적이 있습니다. 인기가 많았던 캠코더도 이제는 인기가 시든 지 오래입니다. 그 이유는 핸드폰 카메라 성능의 발달인데요. 사진은 말할 것도 없고, 동영상 화질도 장난 아니죠.

 

핸드폰 동영상 화질이 좋아진 만큼 저장 용량도 엄청 많이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모든 영상은 4K로 찍고 싶지만 중간 정도로 타협을 보지요. 이렇게 타협을 봐도 보관하자니 용량이 너무 크고 지우기엔 아까운 동영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에 도움이 되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동영상을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에 첨부할 때 용량 초과거나, 핸드폰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동영상 크기를 줄이고 싶거나, PC에서 인코딩하는 것이 번거롭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youcut을 추천하는 이유가 뭔가요?

제가 추천드리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은 Youcut입니다. 유컷은 동영상 편집 어플로 유명한 인샷을 만든 회사에서 만든 어플로 150만 유저가 사용하고 있고, 4.8점대의 평가를 받고 있어요.

동영상 편집 어플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정말 많은 어플을 추천드릴 수 있지만, 그 많은 영상 편집 어플에 없는 유컷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건 동영상 압축 기능이에요.

 

유컷으로 동영상 편집을 마치고 저장할 때, 동영상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과 다르게 몇 MB인지 나와서 첨부 시 제한 용량에 맞추기 편합니다.

 

Youcut 기능

Youcut으로 동영상 편집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짜집기, 자르기, 나누기, 필터 효과, 동영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배경음, 영상 배속 조절 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인스타 리그램 하는 방법

인스타 프로필 링크 여러개 걸기 [linktree]

 

SNS 틱톡이 대세?

소셜 미디어도 사진보단 동영상 그 중에서도 짧은 동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글로벌 리서치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15초 내외 짧은 동영상 위주의 SNS 플랫폼 '틱톡'이 올해 1분기 다운로드 건수가 3억 1500만 회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틱톡은 중국의 스타트업 바이트댄스가 만든 어플로 중국에서 만든 어플 중 처음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많은 국가는 인도가 30% 그리고 중국, 미국이 뒤를 이었습니다.

 

틱톡은 정말 잘 만든 어플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저는 절대 틱톡을 사용하지 않을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틱톡은 중국 회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중국은 기업보다 정부의 힘이 막강하기 때문에 기업의 빅데이터는 언제든지 정부의 손으로 들어갈 수 있고, 우리에겐 위협적인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틱톡이 대세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개인을 좀 더 존중하는 미국산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