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비교

3사 통신사를 이용하면 통신비가 6만 원 정도로 매달나 가면서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데요. 저 또한 현재 알뜰폰 요금제를 오랫동안 사용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고 싶은 만큼 만족하고 있어요.

 

저는 주로 자급제폰을 사서 알뜰폰 유심을 넣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옛날에 새 폰을 구입할 때는 2년 약정이 기본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했죠.

새 폰과 함께 요금제도 바꾸게 되는데, 2년 전에 비해 같은 가격으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요금제가 생긴 것을 발견할 수 있었죠. 알뜰폰 요금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고, 더 저렴한 요금제가 계속 나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제한 요금제가 36,000원 정도였는데 지금은 2만 원 후반까지 내려간 것을 보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알뜰폰도 절대 약정은 추천하지 않아요.

 

간편하게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과 알뜰폰 선택시 생각해야 할 것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 요금제가 고정적으로 나가는 통신비를 줄여주지만, 의외로 알뜰폰 통신사가 많아서 일일이 각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비교해보는 건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나면 더 이상 알뜰폰 요금제 비교 때문에 시간을 버리지 않아도 되실 겁니다.

알뜰폰 허브

알뜰폰 허브라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에 접속하면 한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알뜰폰 허브'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도 맞춤형 요금제별로 검색이 가능하고 휴대폰 구매 시에도 유용하게 상세검색을 하실 수 있어요.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할인 등 프로모션 이벤트를 정말 많이 하는데요. 이벤트도 한 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T망 알뜰폰 통신사
KT망 할뜰폰 통신사
LG U+ 알뜰폰 통신사

3사 통신망을 쓰는 수많은 통신사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이동통신사는 SKT는 SK 7 모바일, kt는 케이티엠 모바일과 헬로모바일, LG U+ 는 유모비와 헬로모바일입니다.

 

유모비의 사업자명은 미디어로그로 번호이동 등 통신사 입력 시 유모비가 아닌 미디어로그로 나와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통신사는 알뜰폰 요금제 말고도 고려해야 할 게 있기 때문입니다.

 

요금제 말고 고려해야 할 것

알뜰폰 통신사는 많이 있지만 모두 3사의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어서 크게 품질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고 해도 체감상 느끼지 못하실 정도죠.

 

그러면 가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요금제 비교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차이나는 요금제도 없어요.(가끔 있긴 해요) 개인적으로 고객센터가 매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종종 개통하는데 유심 불량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유모비에서 케이티엠 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통화도 잘되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줄 알았어요.

 

어느 날 밖에서 인터넷이 안된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정말 데이터 연결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에 연결했습니다. 상담원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줘서 좋았지만, 원인이 유심 불량이거나 폰에 이상이 있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유심을 공기계에다 넣어보니 데이터 연결이 되어서, 핸드폰을 들고 서비스센터에 갔죠. 그런데 또 서비스센터에서는 유심이 이상이 있는 것 같다고 했어요.

 

결국, 인터넷에 찾아보면서 잘 해결은 되었지만, 이렇게 까다로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는 매우 중요해요.

 

알뜰폰 통신사 후기

알뜰폰만 5년 넘게 사용하면서 유모비와 케이티 엠 모바일을 사용해 보았고, 스노우맨이라는 통신사에 개통해 본 적이 있습니다.

 

스노우맨이라는 통신사를 개통해보면서 "역시 알뜰폰도 3사에서 운영하는 것을 써야 되겠다"라고 뼈저리게 느꼈죠. 물론, 지금은 달라졌을 수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유모비는 유플러스 케이티엠 모바일은 케이티 자회사입니다. 메이저 통신사보다는 아니지만 확실히 알뜰폰 통신사 중에는 좋은 듯해요. 셀프 개통과 고객센터 등이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유모비는 케이티엠 모바일보다 고객센터나 어플, 홈페이지 등이 더 세련되고 편리하게 꾸며져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했어요. 케이티엠은 유모비보다 인터넷 속도면에서 더 빠른 느낌을 받았어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

 

마무리

정리를 하자면 고객센터와 어플이 잘되어 있는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알뜰폰 요금제를 보니 케이티엠 모바일에 굉장히 잘 나온 요금제가 있더군요.

이렇게 가끔 생각날 때마다 알뜰폰 허브로 종종 확인을 하시면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약정은 하지 마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