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꾸러미/스마트폰 어플 꾸러미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반응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얼마 전에 카카오페이로 이모티콘을 구매해보았는데요. 제로페이처럼 카드로 결제할 수는 없고, 계좌 결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를 해보았는데 2500원짜리 이모티콘을 구매했는데 10,000원이 출금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많이 당황했었는데요.

 

10,000원이 카카오페이로 충전이 되고 구매 후 나머지 금액을 현금화하고 싶다면 다시 계좌로 송금을 하시면 됩니다. 매달 출금되는 건 아니니 안심하세요. 저는 자동이체라고 있어서 순간 "귀찮게 되었다"라고 생각했어요.

 

카카오페이 포인트는 계좌이체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나중에 연말정산 혜택을 받으려면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을 등록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따라하기

카카오페이를 실행한 뒤, 어플 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3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화면 상단에 있는 서비스 탭을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나의 카카오페이 창이 나옵니다. 화면을 내려서 '현금영수증'을 눌러주세요.

 

소득공제 종류는 개인소득공제(휴대폰), 개인소득공제(현금영수증카드), 지출증빙(사업자용), 지출증빙(현금영수증카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변경을 누르면 선택 가능하고, 현금영수증 받고 싶은 본인 혹은 가족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은 한 번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무조건 해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특히, 요즘 카카오톡으로 기프티콘도 많이 보내고 이모티콘 구매도 카카오페이로 진행하시니까요.

 

오늘은 13월의 월급을 위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시 소득 공제와 혜택 등을 산정하는 중요한 수단이니 꼭 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