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방법

반응형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방법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보다 보면 가끔 스토리에 링크가 걸려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인스타그램을 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탐날만한 기능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 기능이 활성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 못하시는 겁니다. 그렇다면 '왜 내 인스타 계정에는 활성화가 안돼 있는 거지?'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스토리에 링크를 걸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조건

1.비즈니스 계정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첫번째 조건은 비즈니스 계정으로 선택해주시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종류는 개인 계정, 크리에이터 계정, 비즈니스 계정으로 나뉩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줄 3개를 눌러주세요.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계정으로 들어가주세요.

▼화면 하단에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에서 인스타 링크걸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밑에 있는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을 눌러 비즈니스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하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이 아닌 개인용 계정 전환과 크리에이터 계정 전환으로 나옵니다.

2.30일간 활동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에 들어가면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기능 활성화가 되지 않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정의 경우 '회원님의 계정이 자격 규정에 위배된 이유'로 확고한 입지가 없기 때문이라고 나오는데요. 30일간 이 계정을 활동해야 한다고 합니다. 

 

3.팔로워

앞서 말씀드린 비즈니스 계정 전환과 30일간 활동은 손쉽게 약간의 설정 변경과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되지만 마지막 3번째 조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를 못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의 인스타 계정은 30일이 지난 계정으로 마지막 조건을 못 채워서 스토리에 링크를 못 걸고 있는 상태입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상태일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마지막 조건은 팔로워 수 1만 명이 있어야 합니다. 팔로워를 채우고 나서 '검토 요청'후 승인이 나면 일반적인 스토리 만들기 기능 중에 '링크걸기' 버튼이 추가가 되어 있을 겁니다.

 

오늘은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