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꾸러미

라디오 청취율 순위 알아봐요.

반응형
라디오 청취율 순위

😊차를 타다 보면 심심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하고 탈 때도 적막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라디오를 많이 이용하죠. 라디오도 채널이 많아서 재밌는 방송 주파수 찾기가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라디오 청취율 순위

소제목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가장 인기 많은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뽑혔습니다. 주파수는 95.1 MHz로 tbs FM에서 방송합니다.

 

방송 내용은 주로 게스트와 정치, 사회 이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 시간이 오전 7:06 ~ 오전 9시까지 방송을 을 하는 것이 시청률에 큰 영향을 줬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치 뉴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 청취해보세요.

출처: 네이버

 

2위는 두시탈출 컬투쇼입니다. 방송 시간은 오후 2:00 ~ 오후 4:00이고 107.7MHz 주파수이지만 지역마다 다르니 참고하세요.

 

두시탈출 컬투쇼를 한 번도 안들어 보신 분들은 아마 거의 없으실 듯한데요. 방송 시간대에 버스를 타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로 시청자 사연을 유머와 재치로 재밌게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추천드려요.

출처: 네이버

 

라디오 순위 1위와 2위를 제외한 라디오 청취율 순위를 정확히 제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략적인 인기 프로그램 몇가지만 알아볼게요.

 

붐붐파워는 두시탈출 컬투쇼가 끝나고 이어지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재미가 있어서 청취율 순위가 높은건지, 인기 방송 다음이라 인기가 많은 건지 알 수 없으나 한 번 들어보세요. 저는 아직까지 들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출처: 네이버

김영철의 파워FM은 철파엠으로 불리는데요. 개그맨 김영철이 특유의 익살스러운 개그로 출퇴근 시간에 덜 깬 졸음을 깨는데 좋다는 시청자 반응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출퇴근 시간에 잠을 깨고 싶다면 한 번 들어보세요.

출처: 네이버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는 인기 방송인 장성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작한 지 1년 조금 넘었지만 라디오 청취율 순위가 상위권에 있네요.

출처: 네이버

 

라디오 청취율 순위를 보면 주로 출퇴근 시간에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는 출근시간에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퇴근 시간에 인기 많은 프로그램 1가지만 더 살펴볼게요.

 

박소현의 러브게임은 제목 그대로 달달한 사랑이야기에 대한 방송이고, DJ 박소현의 편안한 목소리로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네이버

지금까지 라디오 청취율이 높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라디오 채널과 시간대에 많은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시청자의 생활패턴인 출퇴근 시간과 라디오 주파수를 매번 맞추기 귀찮으니 SBS와 MBC 라디오 청취율이 높게 나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라디오를 듣다 보면 SBS와 MBC가 제일 재밌긴 해요.

 

신흥 오디오 플랫폼

최근에 유튜브 등으로 영상을 손쉽게 접할 수 있지만, 영상에 대한 피로도를 호소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영상도 좋지만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이나, 오디오 라이브 방송, 팟캐스트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스푼홈페이지

차에 있을 때는 인터넷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무제한이라면 라디오 말고 오디오북, 팟캐스트 등을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출처: 팟빵 홈페이지

오늘은 라디오 청취율 순위 프로그램과 새롭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오디오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유용한 정보 꾸러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7모바일 유심 후기 단점은?  (1) 2021.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