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

반응형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 하나?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두통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텐데요.

 

욱신거리는 두통은 기분과 하루 생활 전체를 안 좋게 만들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게 하죠. 신경 또한 예민해져서 자칫 잘못하다가는 소중한 주변 사람들에게 실수를 범하기도 하는데요.

 

심각한 두통으로 힘드시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정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두통은 어떤 병원으로 가야 하는지 되는지 헷갈리는데요. 오늘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 하는지와 두통을 유발하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

두통

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90%)이 일 년에 한 번 이상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두통은 보통 속이 안좋다든가 메쓰겁다든가 다른 증상과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증상마다 진료를 받는 병원이 달라집니다.

 

속이 메쓰껍고 두통이 있다면 소화기내과로 가셔야 합니다. 소화기관과 두통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를 자주 거른다든가, 과식을 하면 머리가 어지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이 위장으로 몰리고 뇌혈류 순환이 감소하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뒷목이 조이면서 두통이 있다면 신경정신과로 내원하셔야 합니다. 뒷목, 측두부, 후두부가 조이는 느낌과 두통이 있다면 긴장성 두통일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를 반복하면서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신경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이라고도 하며 정신적인 원인이 큰데요. 만성적으로 변형되지 않는다면 치료하기도 쉽고 후유증도 없는 편입니다. 규칙적인 생활로 스트레스를 줄여 보세요.

 

만성 두통은 신경과로 내원하세요. 자주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 경우에는 반드시 신경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별다른 증상없이 두통만 있다면 신경과에서 진단받으세요.

 

두통을 유발하는 질환은 뇌종양, 뇌혈관질환, 뇌염, 뇌막염 등이 있지만 두통으로 내원하시는 환자분들 중 1%만 해당한다고 합니다. 1%의 위험이 있으니 평소에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확인하고 전문의와 상담 시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하는지와 두통을 유발하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