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vn 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10 추천

반응형
Tvn 드라마 시청률 순위 top 10 추천

👉드라마를 제일 잘만드는 방송사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전 TVN이라고 생각합니다. sbs, mbc 같은 방송국을 생각하면 뉴스가 생각나는데 TVN은 드라마가 생각나죠. 아무래도 엔터테이먼트에 집중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지금까지 tvN에서 많은 드라마가 나왔고,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청률이 높다는 것은 재밌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TVN 드라마를 시청률 순위대로 top 10 작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재밌는 드라마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공유하면 도움이 돼요.

Tvn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위

10위는 시청률 10%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투자회사 대표인 남자 주인공이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여주인공이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으며 두 사람이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며 펼쳐지는 이야기.

 

소재가 게임이라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재밌있을지는 모르겠으나 내용 자체가 참신합니다.

 

9위

9위는 시청률 10.3% 남자친구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한 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차수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김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로맨스 드라마.

 

8위

8위는 시청률 10.6% 또! 오해영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모든 것이 오해로 시작되었다!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의 두 여자와 그들 사이에서 미래를 보기 시작한 남자 박도경이 미필적 고의로 서로의 인생에 얽혀가는 동명 오해 로맨스.

 

7위

7위는 시청률 11.2% 슬기로운 감빵생활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감옥을 배경으로 미지의 공간 속의 사람 사는 모습을 그린 에피소드 드라마.

 

6위

6위는 시청률 11.9% 응답하라 1994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1994년을 배경으로, 지방 사람들의 눈물겨운 상경기와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사회적 이슈를 담은 드라마.

 

5위

5위는 시청률 13.4% 시그널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있다."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무전으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친다.

 

4위

4위는 시청률 14.4% 백일의 낭군님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완전무결 왕세자에서 졸지에 무쓸모남으로 전락한 원득과 조선 최고령 원녀 홍심의 전대미문 100일 로맨스

 

로맨스 코미디를 좋아하시면 강력히 추천드리는 드라마입니다. 첫 화를 보시면 끝까지 볼 수밖에 없어요.

 

3위

3위는 시청률 18.1% 미스터 션샤인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신미양요(1871)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님 중 하나인 김은숙 작가의 작품입니다. 안 보셨다면 보세요.

 

2위

2위는 시청률 19.6% 응답하라 1988입니다.

출처: 티빙

줄거리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응답하라 1988의 전체적인 이야기는 가족극이지만 중간에 나오는 로맨스 이야기가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남류, 어남택과 같은 신조어를 만들 정도로 인기가 많았어요.

 

1위

대망의 1위는 도깨비입니다. 시청률은 20.5%나 되네요.

출처: 티빙

줄거리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와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

 

도깨비는 필자 또한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예요. 보통 재밌는 드라마도 시작에 비해 끝이 용두사미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도깨비는 첫 화부터 마지막 화까지 재밌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용과 영상미를 모두 잡은 드라마! 추천드려요.

 

오늘은 tvN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개의 작품 중에 아직 안 보신 작품이 있다면 한 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 한 두 개 정도 빼고 다 본 드라마인데요. TVn은 드라마 맛집답게 모두 재밌습니다. 지금은 시간 많이 지나서 거의 대부분 넷플릭스, 티빙을 통해 보실 수 있어요.

 

*재밌는 드라마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공유하면 도움이 돼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