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올 뜻 당근마켓 끌올 하기
오늘은 당근 마켓에 있는 끌올 뜻과 끌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끌올 뜻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끌올 뜻, 당근마켓 끌올 하기
당근마켓을 사용해보신 적이 있다면 끌올이라는 단어를 보셨을 겁니다.
끌올을 보고 나서 느낌상 끌올 뜻이 "게시물을 올리고 나서 수많은 새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밀려난 글을 다시 끌어올렸다는 뜻인가?"라고 머릿속에 생각이 드셨다면 정확히 맞습니다. 요즘에는 끌올을 초성만 따서 'ㄲㅇ'이라고도 해요.
끌올이라는 단어는 우리나라에서만 쓰이는 것만 아니라 영어권에서도 비슷한 단어가 있어요.
영어권에서는 'Bump'이라는 단어를 쓰는데요. 끌올과 마찬가지로 초성체입니다. Bring Up My Post의 초성만 가져온 것이죠.
당근마켓에서 끌올을 할려면 전에 판매글이 게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당근마켓에 글을 올려볼게요.
1. 상품 사진을 찍어주세요. 유통기한이 있는 상품이면 유통기한이 꼭 나오게 찍어주세요.
2. 당근마켓 어플 오른쪽 하단에 있는 +를 누르면 중고거래 글쓰기가 나옵니다. 사진과 상품 설명, 가격 등을 적고 업로드해주세요.
방금 올린 상품을 끌올 해보겠습니다.
나의 당근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판매내역'을 눌러주세요.
판매내역의 판매 중 탭에 보시면 중고거래 중인 상품들이 나옵니다. 화면 오른쪽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옵션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끌어올리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끌올은 업로드 후에 2일 뒤에 할 수 있습니다. 또, 끌올 기능은 사용제한이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5개의 게시글에 사용이 가능하고, 한 게시글당 최대 15회까지 끌올을 할 수 있습니다.
*끌올 뜻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끌올 뜻과 끌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