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알아봐요.

반응형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무좀에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각화형 무좀을 약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 알아봐요.

각화형 무좀

각화형 무좀은 발뒤꿈치의 각질과 모양새가 비슷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각질 제거에 신경만 쓰다가 무좀이 심해져서 살이 갈라지고 각질은 그대로 하얗게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만큼 각화형 무좀은 각질과 굳은살과 비슷하게 생겨서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다른 무좀과는 다르게 간지러움 증상도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에 무좀에 걸려본 적이 있거나, 발바닥에 물집이 생겨본 경험이 있다면 각화형 무좀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각화형 무좀은 바르는 약보단 먹는 약이 효과적입니다. 피부과에 가면 먹는 약을 우선 처방해주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약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각화형 무좀약 처방비와 약제비가 궁금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좀으로 병원에 가는게 부끄럽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꼭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안 나서 내원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우선적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바르는 약을 발라보세요.

 

참고로 무좀 치료기간은 6개월, 발톱 무좀은 9~12개월 정도입니다.

 

바르는 약

각화형 무좀으로 유명한 바르는 약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소개드릴 각화형 무좀약은 터비뉴겔입니다. 터비뉴겔은 동아제약에서 만든 약품으로 보통 7,000원 정도이지만 약국마다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터비뉴겔 후기를 보면 무좀이 있는 부위에 터비뉴겔을 바르면 확실히 건조하고 까끌거리는 증상을 잡아주고 심하지 않은 무좀이라면 도움이 된다면 평가가 많았습니다.

 

다음은 티어실윈스입니다. 티어실윈스 가격은 12,000원이고 마찬가지로 약국마다 차이가 있어요. 티어실윈스의 특징은 한 번 바르면 13일 동안 안 발라도 되고 약을 바르고 나서 24시간 동안 물을 묻히면 안 됩니다.

출처: 다음백과

 

티어실윈스 후기는 24시간 동안 물이 닿으면 안 되는 점은 빼고는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 있고, 경미한 무좀에 좋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먹는 약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각화형 무좀약은 바르는 것보다 먹는 약이 효과가 좋습니다.

 

먹는 약의 경우, 항진균제로 항생제죠. 피부과의 처방전이 있어서 약국에서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먹는 무좀약의 주의사항은 섭취 날 전후로 1일씩 음주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 먹는 무좀약을 처방받을 때 의사 선생님이 간 검사에서 간수치가 어떤지 물어봅니다. 간 상태가 좋지 않다면 처방받을 수 없고, 필요한 경우 간 검사를 진행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간 검사를 하면 비용이 올라가요.

 

바르는 약보다 간편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간 수치가 높지 않다면 먹는 약으로 각화형 무좀을 치료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간수치가 높으신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간수치 낮추는 법에 대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간수치 높을 때 증상과 간수치 낮추는 법

간수치 높을 때 증상 병원에서 경구용 약을 처방받기 전에 종종 간수치를 알아보는 간검사를 진행하는데요. 그때, 술을 좋아해서 평소에 과음을 많이하거나, 흡연을 하는 분들은 약간 걱정이 밀

gguroemi.tistory.com

 

오늘은 각화형 무좀약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