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선선한 날씨가 왔습니다. 딱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죠.
코로나로 사람 많은 곳을 피하면서 자전거 라이딩을 취미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를 위해서 자전거를 구매할 때 전기자동차의 여파인지 많은 분들이 전기자전거를 찾고 계시는데요.
전기자전거를 구매하실 때에는 국산 전기자전거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기자전거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하면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삼천리 전기자전거나, 알톤 전기자전거의 경우 대리점이 많은 편이라 A/S 등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사람들의 많이 타는 전기자전거라 배터리 모델 구하기도 쉽고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국산 전기자전거 추천 탑 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전거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국산 전기자전거 추천 탑 3
알톤 니모 FD모델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알톤에서 니모 FD 모델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니모 FD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모델의 경우 중단거리용이었던 것에 반해 니모 FD 에디션은 12A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서 중장거리도 가능합니다.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과 제동력이 좋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전기자전거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상세 스펙 및 후기 보러 가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HF는 편의성에 집중한 모델입니다.
가벼운 라이딩용으로 접이식이 가능하며, 핸들 앞에 물품 보관이 가능한 귀여운 가방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는 시트포스트 일체형 7.0Ah를 장착했습니다.
편의성이 좋은 전기 자전거답게 도보 지원 기능이 있습니다. 육교나 횡단보도 등 자전거에 내려서 끌고 가야 하는 경우에 걷는 속도에 맞게 모터가 작동합니다.
상세 스펙 및 후기 보러 가기
삼천리 전기자전거 팬텀 Q는 위에서 추천드린 알톤 전기자전거와 삼천리 전기자전거 팬텀 HF의 장점을 적절히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배터리는 10.4Ah로 1단계 주행 시 100KM 운행이 가능하며, 알루미늄 접이식 프레임으로 보관이 용이합니다. 도보 지원 기능과 시마노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상세 스펙 및 후기 보러 가기
전기 자전거 가격이 100이라면 전기 자전거 배터리는 33으로 1/3을 차지합니다. 배터리는 전기 자전거의 가장 비싼 부품 중에 하나예요. 전기 자전거를 오래 타려면 배터리 관리가 필수입니다.
글이 길어진 관계로, 전기 자전거 배터리 수명과 관리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산 자전거 추천 TOP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