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꾸러미/웹사이트 꾸러미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차량소지자 가입 및 혜택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소득을 늘리고 싶어 하십니다. 돈 모으기의 기본이자 가장 확실한 방법은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것입니다.

 

얼마 전 자동차 소지자가 가입하면 무조건 좋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환경도 챙기고 돈도 챙길 수 있는데요. 이 좋은 프로그램을 널리 널리 알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가입 및 혜택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차량 운행거리를 줄이는 시민실천운동으로 서울시에서 감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에 가입을 하려면 우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7일은 영업일 기준으로 법정공휴일과 주말은 제외됩니다.

 

 

가입 후, 최초주행거리 및 차량 번호판 사진 등록을 회원가입 후 7일 이내로 해야 합니다. 위의 예시 사진처럼 차종 및 번호판이 확인 가능해야 하며, 누적 주행거리가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참여해야 되는 이유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효과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참여자 5만 단위당 감축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5만 대가 가입한다면 총 감축량은 온실가스 9,929ton 이상, 연간 주행거리 5,688만 km가 감축됩니다.

 

온실가스 9,929ton 이상 감축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국립산림과학원에 의하면 30년 된 소나무 한 그루는 연간 이산화탄소 6.6kg를 흡수합니다. 9,929 ton을 6.6kg으로 나눠보면 30년 산 소나무 150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양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구입할 때 많은 금액이 필요하지만, 차량을 유지하는데도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가 자동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마일리지를 지급기준은 감축률과 감축량이 있고, 두 가지를 모두 산정하여, 참여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제공합니다.

 

가입 시 등록한 누적 주행거리를 기준 주행거리로 산정하고, 1년 후 누적 주행거리와 비교합니다. 감축률과 감축량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마일리지 계산기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참여 기한은 9개월 이상 참여 차량만 심사에 포합됩니다.

 

 

혜택 및 사용처
ETAX 포인트 및 현금 전환

적립한 포인트는 ETAX 포인트로 전환하여 세금을 낼 때 사용하거나 전환한 ETAX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문자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신청하자마자 바로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1~10일에 신청하면 15일 발송, 11~20일은 25일 발송, 21~말일은 익월 5일 발송됩니다.  발송된 상품권은 유효기간 1년입니다.

 

 

기부

적립한 포인트를 중국, 몽골 등에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1. 등록시 비사업용 12인승 이하 승합,승용차만 가입이 가능합니다.(법인제외)

 

2. 회원가입시 5년간 자동 참여되며, 5년이후 자동 탈퇴됩니다.

 

3. 회원가입시 선택한 행정구(동)에서 5년간 관리합니다.

 

4. 회원탈퇴시 즉시 탈퇴처리되며 신규가입이 2년간 제한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