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꾸러미/웹사이트 꾸러미

yes24 북클럽 교보문고 Sam 차이 비교 고민 끝

반응형

전자책을 주로 무료 전자도서관에서 대여해서 봤었습니다. 그런데 보고 싶은 책이 없는 경우도 많았고, 보고 싶은 책을 찾아도 대출 예약한 도서가 많아서 기다리기 부지기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빈털터리지만 교보문고와 yes24의 유료 구독 서비스를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요. 대표적인 서비스인 북클럽 이용제와 Sam 이용제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yes24 북클럽 vs 교보문고 Sam

yes24 북클럽

yes24 북클럽 홈페이지에 보면 '무제한 독서 라이프'라는 카피가 눈에 띕니다. 눈에 가장 띄는 이유는 북클럽의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대여 권수에 대해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yes24는 1만 권정도의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만 권이라는 숫자가 많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많은 양은 아닙니다. 만약 서울 시민이라면 서울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을 무료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ebook 수는 12,000여 권입니다. 

 

▼ 유용한 정보(서울시민이라면)

무료 이북 서울시민카드로 서울 전자도서관 이용법

무료 전자도서관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이용

 

▼ 유용한 정보

e북 대여 무료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이용

 

 

북클럽 스탠다드 55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ebook 무제한 독서가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이 보다 저렴한 곳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yes24에서 보유하고 있는 종류가 너무 적습니다. 그래도 유료 서비스라서 보고 싶은 책을 보유하고 있으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77 요금제의 경우, 55 요금제와 비슷하지만 북클럽 머니를 준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한 달에 4,500 포인트 정도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상당한 금액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알아보면 가장 안 좋습니다. 77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분은 "저렴하니까 그래도 없는 전자책은 포인트로 사서 보면 되지"하거나 종이 책사는데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일 겁니다.

 

북클럽 머니로 책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한도가 있습니다. 4,500 포인트를 다 사용하려면 3권 정도를 구매하셔야 할 겁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장 안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99 요금제는 전자책과 음원 스트리밍을 합친 요금제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음원만 하더라도 저렴하면 8천 원, 이벤트 가면 4천 원 정도니까요.

 

교보문고 Sam

교보문고 Sam2은 첫 달 이용가가 천 원입니다. 해지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교보문고 Sam은 크게 베이직과 무제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이직의 경우 전자책 13만 4천여 종을 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의 경우, 5만여 종을 볼 수 있습니다. 

 

Sam 무제한은 무제한인데 베이직은 못보는 건가하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것이 애매한 부분입니다. 일부 베이직 전자책 이용 가능이라고 쓰여있는데요. 사실상 못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이직과과 무제한 요금제로 대여할 수 있는 책들은 위와 같이 나타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베이직은 대출 가능하나 무제한 요금제는 볼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유람하다 보면, Sam 플러스를 보게 되는데요. Sam 무제한 이용권은 매월 소장하고 싶은 종이책을 배송받을 수 있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위 요금제 표와 같이 sam 무제한도 두 가지 종류로 나뉘고 가격 차이도 많이 납니다. 그래도 종이책을 달에 한 번 받을 수 있으니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근데 배송받을 수 있는 책은 달마다 바뀝니다.

 

예를 들어 이 번 달 같은 경우는 아래 있는 사진처럼, 9권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소장하고 싶은 책이 없다면 10,000 포인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sam 무제한

연간 이용권으로 구매하면, 30% 정도 저렴해집니다.

 

sam 베이직

sam 베이직은 한 달에 대출받을 수 있는 권 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마치며

yes24 북클럽 55 요금제는 공공 도서관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종류보다 약간 더 많고, 대출 예약 등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대출 권 수도 무제한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보문고 Sam2는 많은 종류의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고, 한 달에 2권만 볼 수 있습니다. 

 

두 요금제는 각 5,500원, 7,000원입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괜찮은 무료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면, 교보문고 Sam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무료 전자도서관에 없는 도서는 교보문고에서 보면 되니까요.

 

귀찮은 거 싫어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하기 힘들고, 가성비 좋은 걸 찾는다면 북클럽이 좋을 듯합니다.

 

 

▼ 유용한 정보(서울시민이라면)

무료 이북 서울시민카드로 서울 전자도서관 이용법

무료 전자도서관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이용

 

▼ 유용한 정보

e북 대여 무료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이용 후기

 

반응형
-->